Samsung Product Image Gallery Guideline

정해진 전략을 완벽하게 실행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로드맵이 필수적입니다.
전략과 비전이 "무엇"과 "왜"를 제시하는 동안, 종종 부족한 부분은 바로 "어떻게"입니다.
이 부족한 디테일을 메워주는 것이 갤러리 가이드의 역할로, 실행 가능한 정밀함과 명확성으로 그 간극을 연결합니다.

All content should reflect their brand strategy & design identity

우리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브랜드 정체성과 전략을 삼성닷컴에서 일관되게 표현하기 위해 ‘Product Image Gallery Guideline’을 개발했습니다. 삼성닷컴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접점으로, 제품 이미지는 그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인식됩니다.

이 가이드는 브랜드 전략에 맞게 모든 이미지를 촬영, 편집,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새로운 브랜드 전략 도입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초점이 제품 중심(기능, 기술) 콘텐츠에서 소비자 중심(편익, 가치) 콘텐츠로 전환되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는 삼성전자 GMO, 제품 부서,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포토그래퍼를 포함한 주요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이미지 가이드를 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하고, 소비자 중심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Background

'Samsung.com = Digital epicenter'

삼성 닷컴은 삼성 브랜드가 완전한 오너십을 갖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써, 삼성 브랜드의 정체성과 전략을 명확하고 일관되게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수 많은 제품 이미지들 속에 일관된 톤과 높은 퀄리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되고 직관적으로 이해 되어질 수 있었습니다.

삼성의 새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세계 최고 수준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도 삼성 닷컴의 제품 이미지들 속에서 생생하게 구현되어 지고 나서야 비로서 소비자들에게 전해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삼성 닷컴도 큰 변화의 과정 가운데, 변화의 긍정적인 결과만이 온전히 소비자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관리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hallenges

'Gallery Guideline = Creator’s roadmap'

정해진 전략을 오차 없이 구현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과정을 보여주는 길잡이가 필요합니다. 전략과 비전이 채워주지 못하는 How의 디테일을 메워주는 것, 그것이 바로 갤러리 가이드의 역할입니다.

우리는 삼성닷컴 넥젠의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는 Roadmap이 필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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